잡담

adsp, sqld 합격후기

monawa 2023. 7. 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adspsqld 자격증 시험을 한 번에 합격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어서 이번에 네이버에서 알바를 하던 막바지에 시작해서 adsp 시험을 보고 3주 연속으로 sqld 시험을 봤습니다. 비전공자이지만 공부할 수 있는 넉넉한 시간이 있어서 다행히 한 번 응시로 합격했습니다.

 

1. adsp

저는 네이버 데이터 전문가 포럼 카페(https://cafe.naver.com/sqlpd )에서 개념 요약집을 참고했고, 민트책이라고 추천해주는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2021년 버전이었지만 합격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요약집과 책의 이론을 읽어보고 기출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주로 틀리는 부분의 이론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2. sqld

저는 처음에는 정보가 없어서 위 카페에서 정보를 찾아서 시작했습니다. 데이터리안 기초반에서 sql을 배우고 프로그래머스 sql 문제도 풀어봤기 때문에 쉬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험 준비를 하니 또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ㅎㅎ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한 sql자격검정 실전문제라는 교재(노랭이라고도 불림)를 반복해서 풀어보았고 따로 기출 문제는 시험 몇 일 전에 한 번씩 풀어보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시험을 볼 때는 살짝 불안했는데 최종 결과를 보니 두 자격증 모두 한 번에 합격이 되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이제 자격증도 취득했으니 다시 취업 준비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비전공자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꼭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728x90

댓글